<환경 호르몬> 다운받기
<환경 호르몬>
환경호르몬-개념.대책
지난 2002년 8월 1일, 평택시 한 소각장 인근 마을 주민들의 혈중 다이옥신 농도(53.7pg)가 세계최고수치로 발표됐다. 이는 고엽제로 인한 다이옥신 오염지역인 베트남 동나이 주민들(49.0pg)보다 높은 수치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소각장 인근 마을 주민들은, 5-6년 전부터 암환자가 급격히 늘고 가축에서 기형이 발견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는 것이 소각장 때문이라며 평택시에 민원을 제기해왔다. 조사는 주민들의 끈질긴 요구로 평택시에서 한 민간연구소에 의뢰해 실시한 것이다. 그 결과 다이옥신 수치가 세계최고수준으로 발표되자, 주민들은 소각장 폐쇄와 즉각적인 대책수립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그러나 업체 측은 지난 해 제정된 다이옥신 배출 기준치를 잘 지키고 있다며 주민들의 주장을 반박하고 있다. 또 시 측에서도 좀 정확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원인규명에는 소극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소각장은 지난 88년부터 14년 동안 산업폐기물을 소각해왔다. 그런데 주민들은 소각장 측이 부당한 이익을 얻기 위해 해마다 몇 차례씩 고의로 화재를 내는가 하면, 용량을 초과해 폐기물을 소각해온 결과 인근 지역이 다이옥신에 오염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암으로 죽어가는 마을 주민들
평택시 안중면 석정6리 이동지골. 이곳에는 5, 6년전부터 갑자기 암환자가 늘어, 현재는 모두 8가구 중에서 6명이 암으로 이미 목숨을 잃었거나 고통받고 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암환자가 늘고 있는 마을은 소각장과 인접한 곳이다. 인근 마을에는 갈수록 암환자가 늘고 있을 뿐 아니라, 가축에서도 기형이 발견되는가 하면 농작물도 죽어가고 있다. 주민들은 이런 재앙의 원인이 소각장 때문이라고 믿고 있다. 소각장이 운영된 지난 88년부터, 주민들은 소각장 때문에 고통과 피해를 계속 겪어왔다고 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환경 호르몬>
파일이름 : 환경 호르몬_88262.hwp
키워드 : <환경,호르몬>
자료No(pk) : 16023626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