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올로 코엘료의 `연금술사(Alchemist)`를 읽고 레폿
파올로 코엘료의 `연금술사(Alchemist)`를 읽고
삶에 대한 깊은 통찰을 한 편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조형해 낸 작품인 연금술사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여기에 본인의 의견과 감상평을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프롤로그>
<책내용>
<책을읽고>
-인생의 보물
-자아를 찾는 여행
<에필로그>
-연금술사를 통해서 본 동양과 서양혹자는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그 소리에 충실하게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사람일지라도 내면의 비밀에 도달하기까지는 어려운 여러 단계를 거친 선택된 자만이 도달하게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산티아고가 여행중에 만난 크리스털 상점 주인은 자신의 내면의 소리를 인식하기는 했으나 그것에 충실하지 못 햇던 사람이라 할 수 있을 것이고, 사막에서 만난 영국인은 자신의 내면의 소리를 쫒아 삶을 바꾼 사람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내면의 비밀을 알기까지는 준비가 안된 사람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산티아고는 이모든 단계의 자아를 찾는 고행을 헤쳐 나가게되어 결국에는 자신의 보물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인생의 보물
그 보물은 아마 책에서처럼 실질적인 보물일 수도 있을 것이고 혹은 삶의 모든 유혹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깨달음의 경지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연금술사라는 존재는 비단 납을 금으로 바꾸는 중세시대의 신화적인 존재만은 아닐 것이다. 연금술사란 세상의 여러 질서와 자신의 존재에 대한 깊은 성찰을 통해서 만물을 지배하는 구속으로부터 자유로운 존재를 이르는 말일 것이다.
-자아를 찾는 여행
산티아고가 자신의 꿈속의 암시를 통해서 보물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인 연금술사는 연금술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인간이 추구하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전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혹 나오는 삶에 대한 깊은 성찰 속에서만 발견할 수 잇는 진리들은 책을 읽는 도중에 나의 마음에 더욱더 깊은 감명을 주었는데 “한 번 일어난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두 번 일어난 일은 반드시 일어난다‘는 명제 우리가 왜 자꾸만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지에 대하여 명확하게 설명하고있는 격언처럼 들렷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올로 코엘료의 `연금술사(Alchemist)`를 읽고
파일이름 : 파올로 코엘료의 `연금술사(Alchemist)`를 읽고.hwp
키워드 : 파올로,코엘료의,`연금술사,Alchemist,`를,읽고
자료No(pk) : 16022913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