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츠 카프카 변신 Up
프란츠 카프카 변신
우리는 때때로 일상에서의 탈피를 꿈꾼다. 그런데 만약 그 탈피가 벌레로의 변신이라면? 프란츠 카프카의 소설 ‘변신’에서 외판원인 그레고르는 어느 날 아침 다리에 엄청난 고통을 느끼며 평소보다 늦게 잠에서 깨어난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마디가 있는 배와 딱딱한 등을 가지고 여러 개의 다리로 움직이는 벌레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변신
어느 날 아침, 벌레가 된 내 모습을 보면서 잠자리에서 일어나게 된다면, 나는 과연 그레고르처럼 태연할 수 있을까? 그레고르는 마치 언젠가는 이렇게 될 줄 알았다는 듯 크게 놀라거나 당황해 하지 않는다. 어떻게 그는 그렇게 담담할 수 있었나?
모든 인간이 세상에서 살아가면서 자신의 존재와 가치를 인정받기를 원하듯이, 벌레가 된 그레고르 또한 식구들이 자신이 지금껏 담당해왔던 가족 내에서의 역할을 알아주고 자신을 필요로 해주기를 바라고 있었을 것이다. 벌레가 된 자신이 무능력해짐에 따라 과거에 자신이 이 가정에서 자기가 해온 일이 그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있었던 것이며 자신이 없어짐에 따라 안게되는 부족함을 느끼길 바랬을 것이다. 그러나, 집에는 여유자금이 있었고, 가족들은 모두 생계를 위해 경제적인 활동을 하기 시작한다. 마치 아무것도 못할 것처럼 무능력해보이던 그들이, 자신이 그렇게 고생하면서 돈벌이를 할 때에 나서지 않았던 그들이, 자신들의 힘으로 그레고르의 빈자리를 채워나간다. 자신 없이는 아무것도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고 또 그러길 바랬던 그레고르에게 분명 그들의 태도는 충격적이었을 것이다. 마치, 현대의 가장의 역할처럼, 가족의 모든 짐을 떠맡았던 그레고르.. 그가 가족에게 느꼈을 배신감은 굳이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그 배신감이라는 것은 자신이 없어도 잘 지내는 것에 대한 배신이라기보다는 아마도 자신이 힘들었던 과거에 자신을 도우려 하지 않았던 것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프란츠 카프카 변신
파일이름 : 프란츠 카프카 변신.hwp
키워드 : 프란츠,카프카,변신
자료No(pk) : 16111175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