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뮤지컬 감상문 Up
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뮤지컬 감상문
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뮤지컬 감상문
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뮤지컬 감상문
연극 한 여름밤의 꿈을 보고나서 나의 느낀 점을 적어 보려한다. 이번에 관람하게 된 한 여름밤의 꿈은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한국 고유적으로 각색한 연극이였다. 신비스러운 분위기와 우리 고유의 음악과 의상 그리고 화려한 분장덕분에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가 없었다. 하지만 너무 화려했던 배우들의 분장은 중국의 경극을 생각나게 하여 관람 내내 퓨전적인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
연극 한 여름밤의 꿈을 보고나서 나의 느낀 점을 적어 보려한다. 이번에 관람하게 된 한 여름밤의 꿈은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한국 고유적으로 각색한 연극이였다. 신비스러운 분위기와 우리 고유의 음악과 의상 그리고 화려한 분장덕분에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가 없었다. 하지만 너무 화려했던 배우들의 분장은 중국의 경극을 생각나게 하여 관람 내내 퓨전적인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배우들의 연기 뒤에 흐르는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음악이 극의 내용과 잘 어우러져서 마치 내가 한밤중에 꿈을 꾸는 것 같은 묘한 느낌이 들었다. 외로운 듯한 피리소리와 큰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북소리가 나를 상상의 나래로 끌어들였다.
원작에서는 요정이지만 도깨비로 바뀌어버린 그들의 화려한 등장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펼쳐졌다. 라이센더 역할의 항이와 허미아 역할인 벽이가 밤에 야반도주를 하게 되고 그 사실을 알게 된 디미트리어스 역할인 루가 벽이를 찾아 헤매게 된다. 루를 사랑한 헬레나 역할인 익은 그의 사랑을 얻고자 그 뒤를 따라 가게 된다. 자신을 봐주지 않는 루를 원망하기 보다는 따라 다니는 것조차도 사랑이라고 여기는 익, 그리고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 싫어하던 루에게 익살스럽게 다가가서 사랑을 고백하는 모습이 가련하기 보다는 철없는 10대 소녀처럼 활발하고 당돌한 처녀로 보여 졌다. 코믹스러운 대사와 행동들은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었다. 요정들인 오베론과 티타니아의 성을 뒤바꾸어 오베론 역할인 가비와, 티타니아의 역할인 가비의 바람기 많은 남편이 다음으로 등장하였다. 남편의 바람기를 더는 볼 수 없었던 가비는 도깨비들과 함께 신비의 향초를 구하기로 한다. 그 향초는 꽃의 가루였고 자는 동안 얼굴에 뿌려두면 일어나서 제일 처음 보는 이성이 아닌 사람이나 동물 그리고 도깨비 조차와도 사랑에 빠지는 것이었다. 그동안의 상처가 너무 깊었던 탓이었는지 아무하고나 사랑에 빠져보라며 독설을 내뱉는 가비가 악랄해 보였다. 약초를 캐러 산에 나온 할머니를 도깨비들의 장난으로 돼지로 둔갑 시켜버리고 산속을 헤매던 돼지가 가비의 남편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되고 결국 남편은 눈을 뜨자마자 그 돼지를 보게 되어 사랑에 빠지게 된다. 사랑에 눈이 멀어 돼지를 지극정성으로 대하는 그를 보며 가비가 통쾌해하는 모습이 보였다. 한편 야반도주를 한 항이와 벽이는 졸음을 참지 못하고 산속에서 잠을 청하기로 하였다. 루역시 지쳐서 그들과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잠이 들었고 도깨비의 장난으로 루와 항이의 얼굴에 신비의 가루가 뿌려졌다. 그 시각에 익이는 루를 찾아 헤매다 항이가 있는 곳으로 가게 되었다. 항이가 눈을 뜨자마자 익이를 보게 되어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는데, 그는 그의 사랑하는 여인 이였던 벽이를 뒤도 안돌아보고 달빛아래의 어두운 산속에 버려두게 된다. 익이는 그녀에게 사랑고백을 하던 항이를 뒤로하고 루를 찾으러 발길을 돌렸다. 루 역시 잠에서 깨어나 방황 하고 있던 중에 각을 제일먼저 보게 된다. 이렇게 해서 두남자의 사랑을 받게 된 각은 이 상황이 어리둥절하기만 하고 처음에는 장난이라고 생각하였지만 좀 지나친 행동들 때문에 당황하던 모습 이였다. 잠에서 깨어난 벽이는 항이를 찾아 헤매게 되고 결국 넷은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다. 한 여자의 사랑을 가지고자 두 남자가 서로 싸우기 시작했고 이 모습을 본 벽이는 분노하여 각이와 싸우게 된다. 결국에는 넷이서 싸우고 말리기를 반복하였다. 화려하지만 코믹스러운 액션들 때문에 관중들과 나 역시 웃음이 터지고 말았다. 일이 복잡하게 된 것을 안 도깨비들은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놓았고 잠에서 깨어난 그들은 모든 것이 꿈인 줄로만 안다. 끔찍한 일을 겪었던 가비의 남편은 꿈에서의 행동 덕분인지 아내 가비에게 잘하게 된다.
이 모든 것이 한 여름밤의 꿈이었다니 참 아이러니 할 수 없다. 우리 고전 식으로 다르게 각색한 이 무대가 참 흥미로웠고 세익스피어의 작품이 어려운 어린 아이들에게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연극 이었던 것 같았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뮤지컬 감상문
파일이름 : 한여름밤의꿈 연극 감상문.hwp
키워드 : 연극,감상문,연극감상문,한여름밤의꿈,한여름밤의,꿈,뮤지컬
자료No(pk) : 1101818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