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와 괴물 4형제 등록
해치와 괴물 4형제
해치와 괴물 4형제를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한 편의 설화적 이미지를 주는 내용만큼이나 그림도 동양화적 분위기를 담고 있다. 명확한 선과 밝은 파스텔 톤의 그림에 익숙해진 아이라면 다소 낯설 수도 있겠다. 하지만 다양한 장르의 글을 경험하는 것이 필요하듯 그림도 다양하게 접해보는 것이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해의 신 해치는 세상을 밝게 비춰 주고 정의를 위해 싸운다. 어두운 땅속에 살고 있는 못된 괴물 사형제는 틈만 나면 땅 위로 올라와 불을 지르곤 하지만 번번이 해치에게 혼만 난다. 그런던 중 해치 몰래 해를 훔친 괴물 사형제는 해를 갖고 온갖 못된 짓을 하다 해치에게 들키게 된다. 박치기 대왕, 던지기 대왕, 뭉치기 대왕은 각기 자신들의 장기를 살려 대항해 보지만 해치에게 불벼락만 맞고 도망쳐 버린다.
글 각각에 삽입된 그림을 보면 정의감에 불타는 해치의 표정과 장난기가 발동한 괼물 사형제의 익살스러운 표정, 무섭게 화가 난 해지의 표정 등이 생동감 있게 잘 묘사되어 있다. 이러한 특징적인 요소는 글을 읽는 아이에게 이야기 속에 깊이 빠질 수 있도록 해줄 것이며, 다 읽은 후에도 책의 내용을 오래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 나라 전래 동화는 대체로 권선징악의 주제를 담고 있다. ` 해치와 괴물 사형제 ` 역시 그 주제는 권선징악에있다. 정의는 이기고 불의는 벌을 받는다는, 진부하지만 진리일 수밖에 없는 이야기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 또한 외국 만화 캐릭터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에게 우리 민족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림책은 다소 과장되고 허황된 부분을 담고 있지만 바로 그 점이 그림책을 읽게 하는 매력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은 책의 주인고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하게 된다. 자기가 갖지 못한 부분을 책을 통해 채우고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도 책을 통해서는 가능하다. 따라서 좋은 그림을 담은 훌륭한 책 한권은 아이의 미래를 열어주고 가능성을 키워주기에 충분하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해치와 괴물 4형제
파일이름 : 해치와 괴물 4형제.hwp
키워드 : 해치와,괴물,4형제
자료No(pk) : 16088228
Comments